아우디, 완벽하게 새로 고친 뉴 A3 세단 공개
한국 출시는?
아우디가 2021년 유럽판 A3 세단을 21일 공개했다. 더 공격적인 디자인과 한 층 부드러워진 하이브리드 시스템, 종전 대비 1.6 인치 커진 2세대 아우디 A3 세단은 새 파워트레인과 함께 첨단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갖춘 채 돌아왔다.
더 날렵해진 헤드램프와 과감해진 그릴 그리고 보닛에는 날카로운 주름을 넣어 아우디 세단의 패밀리 룩을 완성했으며, 쿠페 모델에서 착안한 외관은 더 공격적으로 바뀌었다. 살짝 들어올려진 뒷라인은 스포일러 느낌을 자아내도록 한다.
아우디는 또한 새 A3 세단의 인테리어 역시 대폭 개선했다. 이전의 곡선 디자인을 직선으로 대체하며 더 강직한 느낌을 더했고 최대 12.3 인치로 업그레이드 가능한 클러스트 디스플레이와 차세대 MMI 인포테인먼트를 탑재해 편의성과 스타일을 대폭 개선했다.
아우디 A3 세단은 150마력의 터보차지 4기통 2.0리터와 115마력 태머 3기통 1.5리터의 두 가지 가솔린 및 디젤 모델로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A3 세단 또한 아우디의 고성능 브랜드 S와 RS 라인으로 출시될 전망이라고 일부 외신은 보도했다.
북미 및 아시아 모델이 아직 공개되지 않은 가운데, 아우디 A3 유럽 모델은 올 여름 유럽의 전시장 공략에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