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트가 조사한 2020년 2분기 가장 뜨거운 브랜드 1, 2위는?
힌트: OOO x OO OOO.
영국의 패션 검색 플랫폼 리스트가 2020년 2분기에 가장 많이 검색된 브랜드의 순위를 공개했다. 표본 집단은 구글 검색 데이터, 소매점 판매, 소셜 미디어 참여 등을 통합한 월 9백만 명 이상 유저의 쇼핑 내용이다. 1위에는 지난 1분기 3위를 차지한 나이키가 이름을 올렸으며, 반대로 1분기 순위 선두를 달렸던 오프 화이트는 한 단계 내려간 2위에 랭크됐다. 이어서 3, 4, 5위에는 구찌와 발렌시아가 그리고 프라다가 나란히 배치됐다.
리스트는 코로나19로 인해 높아진 액티브웨어의 선호도가 나이키의 순위 상승에 영향을 끼쳤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와 함께 디올과의 협업 에어 조던 출시, 블랙 라이브즈 매터 운동을 지지하는 나이키의 ‘Don’t Do It’ 캠페인이 순위 상승에 도움을 주었을 거라 평가했다.
리스트는 패션 브랜드 순위와 함께 2020년 2분기 가장 인기 있던 남성복 아이템 목록을 공개했다. 목록에는 오프 화이트의 스니커와 J.W. 앤더슨의 코튼 패치워크 스웨터, 아디다스 이지 라인의 트랙 팬츠, 발렌시아가 목걸이, 구찌 모노그램 베이스볼 캡, 알렉산더 맥퀸 하이탑 부츠가 포함됐다. 리스트가 공개한 2020년 2분기 패션 브랜드 보고서 전체 내용은 리스트 웹사이트에서 읽을 수 있으며, 남성복 인기 리스트는 이곳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