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이모지'는 무엇일까?

이 다섯 개 잘 쓰면 나도 트렌디한 사람.

디자인

어도비가 7월 17일 ‘세계 이모지의 날’을 맞아 전 세계의 이모지 사용 현황을 담은 ‘글로벌 이모지 트렌드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는 한국,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일본, 호주 등 7개 국가의 이모지 사용자 7천 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작성됐다.

전체 답변자 중 약 3분의 2는 텍스트 위주의 문자 메시지나 통화, 대면 대화보다 이모지를 활용한 대화에 더 편안함을 느끼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한국인은 ‘실제로 단어를 이모지로 대체하는가?’라는 질문에 대해 76%가 ‘그렇다’라고 답했다. 이는 전 세계 평균치인 68%보다 8% 높은 수치다. 이 뿐만 아니라 한국인 응답자의 93%는 ‘이모지를 사용할 때 대화 상대에게 공감할 가능성이 높은가?’라는 질문에 93%가 동의했다.

이와 함께 어도비는 한국인이 가장 많이 활용하는 이모지의 대한 내용도 공개했다. 조사 결과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이모지는 ‘하트’인 것으로 확인됐으며 그 뒤로 ‘화난 얼굴’과 ‘하트와 함께 웃는 얼굴’이’ 2위 및 3위에 올랐다. 4위 및 5위에는 ‘위로 엄지 손가락’과 ‘찡그린 얼굴’이 선정됐다. 각 이모지의 모습은 상단 갤러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더 보기

이전 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포르쉐 모델은 무엇일까?
자동차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포르쉐 모델은 무엇일까?

브랜드 아이콘 ‘911’은 4위를 차지했다.

2021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이모지는 무엇?
전자

2021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사용된 이모지는 무엇?

온라인에서라도 많이 웃자.

가장 많은 한국인이 사용하는 앱은?
전자

가장 많은 한국인이 사용하는 앱은?

인구 절반 이상이 쓴다.


2위는 네이버, 2022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이커머스 1위는?
전자

2위는 네이버, 2022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이커머스 1위는?

작년 동기 대비 약 28% 증가했다.

헤네시, 올 블랙 커스텀으로 재탄생한 고성능 ‘포드 브롱코’ 공개
자동차

헤네시, 올 블랙 커스텀으로 재탄생한 고성능 ‘포드 브롱코’ 공개

이름하여 ‘벨로키랍토르 400 브롱코’.

카우스 x 사카이 x 나이키 블레이저 로우, 실제로 신으면 이런 모습?
신발

카우스 x 사카이 x 나이키 블레이저 로우, 실제로 신으면 이런 모습?

출시 임박?

스투시 x 아워 레가시 워크숍, 2021 여름 협업 컬렉션 출시
패션

스투시 x 아워 레가시 워크숍, 2021 여름 협업 컬렉션 출시

이 조합은 못 참지.

시야를 포기하고 멋을 취한다? 디올 CD 링크 선글라스 출시
패션

시야를 포기하고 멋을 취한다? 디올 CD 링크 선글라스 출시

온 세상이 오블리크로 보여요.

싱크로율 100%, 아이언맨 슈트 착용한 닥터 스트레인지 피규어가 등장했다
디자인

싱크로율 100%, 아이언맨 슈트 착용한 닥터 스트레인지 피규어가 등장했다

세계관 최강자 등판.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애드블로커를 사용 중입니까?

우리는 독자 대신 광고주에게 요금을 청구합니다. 웹사이트 내의 광고를 허용하여 ‘하입비스트’를 지원해 주세요.

이 사이트 광고 허용

이 사이트 내의 광고를 허용하는 법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록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이 사이트에서 일시 중지’ 아래의 ‘항상’ 클릭합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록 플러스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광고 차단 - 이 사이트’의 파란색에서 회색으로 전환되도록 스위치를 바꿉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로커 얼티미트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버튼을 움직여 ‘이 사이트에서 사용’에서 ‘이 사이트에서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고스터리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하단에 있는 ‘광고 차단’ 버튼을 클릭합니다. 버튼이 회색으로 변하면서 ’ON’이 ‘OFF’로 바뀝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유블럭 오리진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상단에 있는 파란색의 큰 전원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3. 버튼이 회색으로 바뀌면, 새로 고침을 클릭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해 계속하세요
screenshot
  1. 브라우저에 설치된 애드블로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일반적으로 화면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아이콘이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애드블로커가 두 개 이상 설치가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2. 현재 사이트에서 애드 블로커를 비활성화하기 위한 설명을 따르세요.메뉴 옵션을 선택하거나 버튼을 클릭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