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출시 예정인 ‘아이폰 SE’ 4세대, XR 디자인으로 나온다?
가장 큰 차이는 ‘홈 버튼’ 유무.
내년 출시 예정인 아이폰 SE 4세대 디자인 관련 소식이 나와 눈길을 모으고 있다. 19일 <맥 루머스>는 유명 IT 팁스터 존 프로서를 인용하며 “아이폰 SE 4세대 모델은 아이폰 XR과 거의 동일한 디자인으로 완성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애플은 지난 3월 합리적인 가격대의 보급형 모델 아이폰 SE 3세대를 선보였다. 아이폰 SE과 비교했을 때, 지난 2018년 출시된 아이폰 XR 디자인의 가장 큰 특징은 홈 버튼 생략과 노치 디자인이다. 아이폰 XR은 아이폰 SE와 달리 디스플레이 하단에 홈 버튼 없으며, 상단에는 돌출된 노치 디자인이 적용됐다. 만일 신형 아이폰 SE가 아이폰 XR 디자인을 채용한다면 기존 터치 ID 잠금 해제 방식은 페이스 ID로 대체되며, 디스플레이 크기는 기존 4.7인치에서 6.1인치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참고로 현재 판매 중인 아이폰 SE 3세대 모델의 디자인은 2017년 출시된 아이폰 8을 기반으로 한다.
Prosser: iPhone SE 4 to Use iPhone XR’s Design https://t.co/kIxGN6AELs by @hartleycharlton pic.twitter.com/tOVl7rSBw4
— MacRumors.com (@MacRumors) October 19, 2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