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오니어, 입문자용 DJ 컨트롤러 'DDJ-FLX4' 출시
단돈 44만 원.



세계적인 DJ 장비 전문 브랜드 파이오니어가 입문자를 위한 DJ 시스템 ‘DDJ-FLX4’를 출시했다. 새로운 모델은 트랙 믹싱과 같은 기초적 기능들부터 전문가 수준의 사운드 효과를 손쉽게 적용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DDJ-FLX4는 DDJ-400에서 영감을 받아 심플한 디자인으로 제작된 2채널 DJ 컨트롤러다. 스마트 페이더와 스마트 CFX를 탑재해 프로페셔널한 감각을 더했다. 스마트 페이더는 한 트랙에서 다른 트랙으로 부드럽게 전환할 수 있도록 해준다. 두 트랙 사이에서 크로스페이더를 움직이면 컨트롤러가 자동으로 BPM, 볼륨, 베이스 볼륨을 조정해 자연스러운 연결을 돕는다. 스마트 CFX는 노브를 돌리는 것만으로도 프로 수준의 이펙트 조합을 할 수 있게 해준다. USB 오디오 마이크로폰 아웃풋도 탑재돼 있다.
DDJ-FLX4 시스템의 향상된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레코더박스’라는 소프트웨어도 함께 발매된다. 2023년에는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들이 DDJ-FLX4를 어떠한 iOS,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태블릿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세라토 DJ’ 등의 소프트웨어도 호환 가능하며, 자신의 디바이스 혹은 타이달, 비트포트, 비트소스 스트리밍, 사운드플러그 고+에서 가져온 파일들을 사용할 수 있다.
파이오니어의 입문영 DJ 컨트롤러 DDJ-FLX4는 지금 브랜드 웹사이트에서 3백25 달러, 한화 약 44만 원에 구매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