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10~20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 1위는?

최약체는 페이스북.

전자
19,597 Hypes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 출생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은 인스타그램인 것으로 조사됐다. 앱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이 9일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은 8백48만 명으로, 2021년 대비 약 1백38만 명 증가했다. 사용 시간 또한 52억 분으로 1년 전보다 14억 분 늘었다. 조사는 한국인 만 10세 이상 안드로이드iOS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했다.

2위는 트위터로 기록됐다. 트위터 사용자는 3백49만 명으로 전년 대비 64만 명 증가했다. 틱톡 이용자는 2백48만 명에서 2백74만 명으로 26만 명 늘어난 수치를 보였다. 다만, 사용 시간으로 따졌을 때에는 틱톡이 트위터를 앞선 것으로 조사됐다.

페이스북은 이용자 및 이용 시간이 가장 많이 줄어든 SNS로 선정됐다. 지난달 이용자는 4백2만 명, 사용 시간은 11억 분으로 전년 대비 27만 명, 7억 분 감소했다. 실행 횟수 또한 20억 회에서 13억 회로 7억 회 감소했다. 그 뒤로는 카카오스토리, 밴드 등이 뒤를 이었다.

더 보기

이전 글

구글에서 많이 검색된 럭셔리 브랜드 1위는?
패션

구글에서 많이 검색된 럭셔리 브랜드 1위는?

1억 회가 넘는다.

넷플릭스가 공개한 ‘많이 시청된 & 재생된 작품’ 1위는?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가 공개한 ‘많이 시청된 & 재생된 작품’ 1위는?

두 순위 모두 한국 작품이 1위.

2022년 한국에서 많이 팔린 과자 & 아이스크림 1위는?
음식

2022년 한국에서 많이 팔린 과자 & 아이스크림 1위는?

말 그대로 국민 간식.


전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2023년의 1위는?
여행

전 세계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 2023년의 1위는?

일본 오사카는 10위.

티파니앤코 x 파텍 필립 ‘5711 노틸러스’의 첫 번째 리셀 가격은 얼마?
패션

티파니앤코 x 파텍 필립 ‘5711 노틸러스’의 첫 번째 리셀 가격은 얼마?

무려 출시 가격의 6,028%.

2023 SS 패션위크에서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브랜드는?
패션 

2023 SS 패션위크에서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브랜드는?

2위는 디올.

키아누 리브스 & 이안 맥쉐인, '존 윅' 스핀 오프 '발레리나' 출연 확정
엔터테인먼트

키아누 리브스 & 이안 맥쉐인, '존 윅' 스핀 오프 '발레리나' 출연 확정

‘발레리나’는 한 여성의 복수를 그릴 예정.

스투시 x 드리스 반 노튼 협업 컬렉션 국내 공식 발매 정보
패션

스투시 x 드리스 반 노튼 협업 컬렉션 국내 공식 발매 정보

레드 핫 칠리 페퍼스의 ‘플리’가 모델로 등장했다.

일본 유명 게임 '몬스터 헌터'가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된다
게임

일본 유명 게임 '몬스터 헌터'가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된다

캡콤과 텐센트의 협업.


라이언 레이놀즈가 '복면가왕' 출연 당시 괴로웠던 이유는?
엔터테인먼트

라이언 레이놀즈가 '복면가왕' 출연 당시 괴로웠던 이유는?

“트라우마였다.”

SSG 랜더스가 창단 첫 한국시리즈 우승을 달성했다
스포츠

SSG 랜더스가 창단 첫 한국시리즈 우승을 달성했다

용진이 형 하고 싶은거  다 해!

업데이트: 아디다스, 현 푸마 CEO의 아디다스 이적 공식 발표
신발

업데이트: 아디다스, 현 푸마 CEO의 아디다스 이적 공식 발표

흔치 않은 경쟁사 이적.

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 4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 출시 정보
전자

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 4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 출시 정보

마르지엘라 디테일 모두 포함.

김아일 인터뷰: 8년 만에 돌아온 가장 특별한 목소리의 뮤지션
음악 

김아일 인터뷰: 8년 만에 돌아온 가장 특별한 목소리의 뮤지션

사랑 가득한 이야기와 함께.

More ▾
 
뉴스레터 구독 신청

뉴스레터 구독 신청으로 <하입비스트>가 제공하는 특집 인터뷰와 각종 발매 소식 그리고 최신 트렌드의 현황을 모두 누리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애드블로커를 사용 중입니까?

우리는 독자 대신 광고주에게 요금을 청구합니다. 웹사이트 내의 광고를 허용하여 ‘하입비스트’를 지원해 주세요.

이 사이트 광고 허용

이 사이트 내의 광고를 허용하는 법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록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이 사이트에서 일시 중지’ 아래의 ‘항상’ 클릭합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록 플러스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광고 차단 - 이 사이트’의 파란색에서 회색으로 전환되도록 스위치를 바꿉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애드블로커 얼티미트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버튼을 움직여 ‘이 사이트에서 사용’에서 ‘이 사이트에서 사용 안 함’으로 설정합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고스터리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하단에 있는 ‘광고 차단’ 버튼을 클릭합니다. 버튼이 회색으로 변하면서 ’ON’이 ‘OFF’로 바뀝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
screenshot
  1. 오른쪽 상단 모서리의 브라우저 확장 영역에서 유블럭 오리진 아이콘 을 클릭합니다
  2. 상단에 있는 파란색의 큰 전원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3. 버튼이 회색으로 바뀌면, 새로 고침을 클릭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해 계속하세요
screenshot
  1. 브라우저에 설치된 애드블로커 아이콘을 클릭합니다.일반적으로 화면의 오른쪽 상단 모서리에 아이콘이 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애드블로커가 두 개 이상 설치가 되어있을 수 있습니다.
  2. 현재 사이트에서 애드 블로커를 비활성화하기 위한 설명을 따르세요.메뉴 옵션을 선택하거나 버튼을 클릭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3. 페이지를 새로 고침하거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