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10~20대가 가장 많이 사용하는 SNS 1위는?

최약체는 페이스북.

테크
17.9K

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 출생한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은 인스타그램인 것으로 조사됐다. 앱 분석서비스 와이즈앱이 9일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은 8백48만 명으로, 2021년 대비 약 1백38만 명 증가했다. 사용 시간 또한 52억 분으로 1년 전보다 14억 분 늘었다. 조사는 한국인 만 10세 이상 안드로이드iOS 스마트폰 사용자를 표본 조사했다.

2위는 트위터로 기록됐다. 트위터 사용자는 3백49만 명으로 전년 대비 64만 명 증가했다. 틱톡 이용자는 2백48만 명에서 2백74만 명으로 26만 명 늘어난 수치를 보였다. 다만, 사용 시간으로 따졌을 때에는 틱톡이 트위터를 앞선 것으로 조사됐다.

페이스북은 이용자 및 이용 시간이 가장 많이 줄어든 SNS로 선정됐다. 지난달 이용자는 4백2만 명, 사용 시간은 11억 분으로 전년 대비 27만 명, 7억 분 감소했다. 실행 횟수 또한 20억 회에서 13억 회로 7억 회 감소했다. 그 뒤로는 카카오스토리, 밴드 등이 뒤를 이었다.

더 보기

이전 글

티파니앤코 x 파텍 필립 ‘5711 노틸러스’의 첫 번째 리셀 가격은 얼마?
패션

티파니앤코 x 파텍 필립 ‘5711 노틸러스’의 첫 번째 리셀 가격은 얼마?

무려 출시 가격의 6,028%.

2023 SS 패션위크에서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브랜드는?
패션 

2023 SS 패션위크에서 가장 많은 주목을 받은 브랜드는?

2위는 디올.

키아누 리브스 & 이안 맥쉐인, '존 윅' 스핀 오프 '발레리나' 출연 확정
엔터테인먼트

키아누 리브스 & 이안 맥쉐인, '존 윅' 스핀 오프 '발레리나' 출연 확정

‘발레리나’는 한 여성의 복수를 그릴 예정.

스투시 x 드리스 반 노튼 협업 컬렉션 국내 공식 발매 정보
패션

스투시 x 드리스 반 노튼 협업 컬렉션 국내 공식 발매 정보

레드 핫 칠리 페퍼스의 ‘플리’가 모델로 등장했다.

일본 유명 게임 '몬스터 헌터'가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된다
게임

일본 유명 게임 '몬스터 헌터'가 모바일 게임으로 출시된다

캡콤과 텐센트의 협업.


라이언 레이놀즈가 '복면가왕' 출연 당시 괴로웠던 이유는?
엔터테인먼트

라이언 레이놀즈가 '복면가왕' 출연 당시 괴로웠던 이유는?

“트라우마였다.”

SSG 랜더스가 창단 첫 한국시리즈 우승을 달성했다
스포츠

SSG 랜더스가 창단 첫 한국시리즈 우승을 달성했다

용진이 형 하고 싶은거  다 해!

업데이트: 아디다스, 현 푸마 CEO의 아디다스 이적 공식 발표
신발

업데이트: 아디다스, 현 푸마 CEO의 아디다스 이적 공식 발표

흔치 않은 경쟁사 이적.

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 4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 출시 정보
테크

삼성전자, '갤럭시 Z플립 4 메종 마르지엘라 에디션' 출시 정보

마르지엘라 디테일 모두 포함.

김아일 인터뷰: 8년 만에 돌아온 가장 특별한 목소리의 뮤지션
음악 

김아일 인터뷰: 8년 만에 돌아온 가장 특별한 목소리의 뮤지션

사랑 가득한 이야기와 함께.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