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새 싱글 '봄여름가을겨울' 탑 개인 포스터 공개
마지막 ‘겨울’이 등장했다.

4년 만의 컴백 싱글 ‘봄여름가을겨울’의 발표를 일주일 앞둔 빅뱅이 네 멤버 중 마지막으로 탑의 개인 티저 포스터를 공개했다. 빅뱅은 3월 26일 지드래곤을 시작으로 하루에 한 명씩 태양, 대성의 포스터를 공개한 바 있다.
탑은 적막한 공간에 우뚝 선 고독한 모습으로 등장했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화이트 계열 의상으로 꽁꽁 싸맨 그는 얼굴을 클로즈업한 다른 세 명과 달리 먼 곳에 서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 YG 엔터테인먼트는 사진 속 그림자에 대해 “차갑고 어두운 분위기임에도 그를 비추는 빛이 있기에 그림자가 생길 수 있다”며, “이는 곧 ‘봄여름가을겨울’의 자연 섭리이자 역설적인 희망의 메시지를 뜻한다고 추측”할 수 있다고 밝혔다.
지드래곤, 태양, 대성, 탑의 ‘봄여름가을겨울’ 티저 포스터는 노래 속의 각 계절을 상징하는 듯한 색감과 비주얼 콘셉트로 이번 신곡이 품은 서사를 암시한다. “빅뱅의 ‘봄여름가을겨울’은 멤버들의 지난 시간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곡”이라는 YG 엔터테인먼트의 설명과도 맞닿은 지점이다.
빅뱅의 신곡 ‘봄여름가을겨울’은 오는 4월 5일 0시 발표된다. 한편, 탑은 이번 신곡을 마지막으로 YG 엔터테인먼트를 떠나 다양한 개인 프로젝트를 전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