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CEO 카스퍼 로스테드가 2023년 사임한다
차기 CEO는 누구?
아디다스 CEO 카스퍼 로스테드가 2023년 지금의 자리에서 물러난다. 아디다스는 이와 같은 사실을 공식적으로 발표하며 현재 후임자를 물색 중이라고 밝혔다.
카스퍼 로스테드는 2016년 아디다스의 CEO로 취임해 브랜드를 이끌어 왔다. 하지만 아디다스는 최근 그가 감사회와 “상호간 합의”를 통해 2023년 중 CEO직을 내려놓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감사회 의장 토마스 라베는 성명을 통해 “코로나19 팬데믹과 지정학적 긴장으로 인한 경제 영향에 따라 찾아온 3년의 어려운 시기 이후인 만큼, 지금이 CEO 교체에 착수하고 재출발을 위한 준비를 하기 적절한 시기다.”라고 이야기했다. 또한 그는 아디다스가 테일러메이드, 리복, CCM 하키를 떠나보내면서 이제 코어 브랜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는 점도 강조했다.
카스퍼 로스테드 CEO는 재임 기간을 돌아보며 “사업을 방해하는 외부적 요소를 극복하기 위해 커다란 노력이 필요했다”고 이야기하면서, 2023년에 아디다스가 재출발을 하는 것이 회사에게 있어서도 본인에게 있어서도 적절하다고 말했다.
토마스 라베 의장은 카스퍼 로스테드 CEO가 재임 기간 전략적으로 회사의 포지션을 재조정한 점이나 북미에서 온라인 판매를 확대한 점 등 주요한 업적을 쌓았다는 사실에 감사를 표했다. 한편, 아직 차기 CEO는 결정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