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데이트: 자크뮈스 x 나이키 ‘문 슈즈’ 국내 구매처 공개
한국에서도 살 수 있다.












제품명: 자크뮈스 x 나이키 ‘문 슈즈’
컬러: 오프 누아르/캐시미어/검 라이트 브라운/넵튠 그린/스톰 블루/하이드로겐 블루, 앨러배스터/오프 누아르/소프트 펄/하이드로겐 블루/검 미디움 브라운/스톰 블루, 유니버시티 레드/캐시미어/바이시클 옐로/검 라이트 브라운/스톰 블루/하이드로겐 블루
SKU: HV8547-001, HV8547-700, HV8547-600
가격:180달러, 한화로 25만3000원
출시일: 9월 28일 (국내), 9월 29일 (해외), 10월 6일 (SNKRS)
구매처: 자크뮈스 공식 웹사이트
자크뮈스와 나이키가 협업한 ‘문 슈즈’ 국내 구매처가 공개됐다. 이번 협업 스니커는 나이키 초기 와플 솔이 적용돼 아이코닉한 슈즈의 감성을 구현하면서도, 현대적인 무드를 풍기는 실루엣으로 제작됐다.
자크뮈스 x 나이키 ‘문 슈즈’ 컬렉션은 오는 9월 28일, 자크뮈스 현대백화점 본점, 무역 센터점, 신세계백화점 본점, 강남점, 센텀시티점, 롯데백화점 본점에서 한정 수량으로 출시된다.
업데이트 (9월 25일): 자크뮈스와 나이키가 협업한 ‘문 슈즈’ 공식 출시일이 발표됐다. 지난 1월, 자크뮈스의 2025 가을, 겨울 런웨이 쇼에서 처음으로 공개된 이번 스니커는 최근 세 가지 컬러웨이의 프리뷰를 선보이며 스니커헤드들의 이목을 끌었다.
자크뮈스 x 나이키 ‘문 슈즈’ 컬렉션은 오는 9월 29일, 자크뮈스 공식 웹사이트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어 10월 6일에는 나이키 SNKRS에서 구매할 수 있다.
업데이트 (9월 18일): 자크뮈스와 나이키의 협업 스니커 ‘문 슈즈’의 공식 이미지가 공개됐다. 스니커는 기존 유출된 이미지와 동일하게 블랙, 페일 옐로우 2, 다크 레드 등 총 세 가지 컬러로 구성됐다.
빈티지한 색감이 돋보이는 이번 컬렉션은 디컨스트럭티드 형태의 어퍼에 적용된 레트로 스우시와, 텅 부분에 새겨진 자크뮈스 로고를 눈여겨볼 만하다.
제품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자크뮈스는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커밍순(Coming Soon)’ 문구와 함께 180달러(USD) 가격을 안내하고 있다. 발매 일정과 관련한 정보는 자크뮈스와 나이키의 공식 채널을 통해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기존내용 (9월 9일): 자크뮈스와 나이키의 협업 스니커의 클로즈업 이미지가 새롭게 공개됐다. 협업은 지난 7월 공개된 캡슐 컬렉션의 후속으로, 20개 이상의 의류 및 액세서리 제품도 함께 출시될 예정이다.
제품은 ‘오프 느와르’, ‘알래스터’, ‘유니버시티 레드’ 등 세 가지 컬러웨이로 구성되며, 자크뮈스 특유의 미니멀한 실루엣에 메탈릭 브랜딩과 곡선적인 디테일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해당 스니커의 정확한 발매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2025년 연말 출시가 유력하다. 자세한 정보는 추후 자크뮈스와 나이키의 공식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존 내용 (2월 10일): 자크뮈스가 최근 파리 패션 위크에서 열린 가을, 겨울 2025 컬렉션 런웨이 쇼에서 나이키와의 협업을 예고했다. 쇼에서는 1972년 나이키의 문 슈즈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이 등장했다. 이 스니커는 자크뮈스와 나이키가 연말에 ‘자쿠문’(Jacumoon)이라는 이름으로 명명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1972년 나이키 문 슈즈는 나이키의 공동 설립자인 빌 보워만이 1972년 올림픽 예선전에 출전하는 육상선수들을 위해 직접 디자인한 수제화로, 나이키의 초창기 모델이자 2019년 소더비 경매에서 약 5억원에 낙찰되며 세상에서 가장 비싼 신발로 불린다.
해당 스니커의 출시일 및 상세 이미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