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 12 생산은 이달부터 시작된다?
9월에 실물을 접하긴 어려울 전망.

애플의 신제품 발표 이벤트 ‘Time Flies’의 개최 일정이 공식 발표됐지만, 애플의 아이폰 12 생산은 9월 말부터 본격화될 것으로 밝혀졌다. <니케이 아시안 리뷰>는 코로나19 등으로 인해 아이폰 12 생산 일정에 차질이 생겼고, 9월 중순부터 소량 생산이 시작되지만, 본격적인 양산은 9월 말에서 10월 초가 되어야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예년 애플은 새로운 아이폰 라인업의 양산을 8월부터 시작했다.
이러한 생산 지연으로 인해 애플은 올해 계획한 아이폰 생산 목표를 맞추지 못할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애플은 아이폰 12 생산을 위한 부품을 최대 8천만 대분 주문했지만, 실제로 올해 생산량은 7천3백만 대에서 7천4백만 대에 그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 아이폰 12의 생산은 OLED 스크린, 후면 카메라 2개가 탑재된 저가형 6.1인치 모델부터 시작될 것으로 알려졌다.
<니케이 아시안 리뷰>는 또한 애플이 원격 수업 및 원격 근무에 대한 수요 때문에 아이패드 시리즈의 생산량을 크게 확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액세서리 에어 태그는 이미 생산 단계에 들어갔으며, 애플의 자체 제작 프로세서를 도입한 맥북 시리즈도 가까운 시기에 출시될 것으로 알려졌다. 출시일 및 기기 리스트에 관련한 내용은 곧 개최될 애플의 공식 이벤트에서 확인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