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탁엑스, 한국, 일본, 미국 등 국가별 패션 트렌드 보고서 공개
한국에서 거래량이 525% 증가한 브랜드는?
스탁엑스, 한국, 일본, 미국 등 국가별 패션 트렌드 보고서 공개
한국에서 거래량이 525% 증가한 브랜드는?
리세일 전문 온라인 거래 플랫폼 ‘스탁엑스’가 자사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2021년 3분기 세계 각국의 트렌드 경향을 분석한 보고서를 내놨다.
스탁엑스는 스니커, 스트리트웨어를 중심으로 시작해 지금은 피규어, 트레이딩 카드, 게임, 만화 등 다양한 서브컬처 관련 품목을 다루고 있다. 스탁엑스가 내놓은 보고서에는 그러한 다양한 아이템들을 포함해 각 나라에서 특히 인기 있었던 아이템과 유행 등을 살펴볼 수 있는데, 그 중 다섯 개 나라에 대한 분석을 요약해 전한다.
※ 성장률은 2021년 2분기(4~6월)와 3분기(7~9월)를 비교한 수치.
한국
피어 오브 갓의 거래 건수가 전 분기 대비 525% 증가.
나이키 x 스투시 아이템의 거래 건수가 세계 평균의 10배.
스니커는 로우톱의 인기가 높음. 나이키 덩크 로우는 세계 평균 2배, 에어 조던 1 로우는 세계 평균의 4배 거래 건수 기록. 에어 조던 시리즈 인기 상위 5 모델 중 4 모델이 로우톱.미국
구매자 수가 전 분기 대비 100% 증가.
나이키 SB 의류 거래 건수가 전 분기 대비 850% 증가.일본
미국 카드메이커 토프스가 2018년 발매한 MLB LA 에인절스의 오타니 쇼헤이 카드 가격이 10개월 만에 약 10배 상승.
NBA 공식 카드를 제조하는 파니니사의 ‘2020-21 파니니 셀렉트 바스켓볼 메가 박스’가 세계 평균 4배 가격으로 거래됨.
슈프림 및 네이버후드 협업의 영향으로 반스 거래 건수가 전 분기 대비 50% 증가.호주
소니 제품의 수요가 높아져 전 분기 대비 220% 증가.
여성용 스니커의 거래 건수가 전 분기 대비 100% 증가.
NBA 카드 등 트레이딩 카드 전체 거래 건수가 전 분기 대비 100% 증가.스페인
2020년 출시된 에어 조던 1 미드 ‘파밀리아’가 세계 평균 10배의 거래 건수 기록.
라틴계 아티스트 협업 스니커가 큰 인기. 제이 발빈 x 에어 조던 1 하이는 세계 평균 3.5배, 배드 버니 x 아디다스 포럼 84’ 로우는 세계 평균 10배의 거래 건수 기록.
위와 같은 국가별 트렌드에 더해, 과거와는 달리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에어 조던 1 미드톱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는 조사 결과도 있다. 특히 유럽에서는 1인당 에어 조던 1 미드 구매 건수가 세계 평균의 3배가 될 정도로 높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