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론 머스크 “테슬라 비트코인 결제 중단하겠다” 발표 후 코인 가격 급락
이유는 환경 문제?
테슬라의 CEO인 일론 머스크가 비트코인을 이용한 테슬라 자동차 결제 허용을 중단하겠다고 발표했다. 일론 머스크는 한국 시간 5월 13일 아침,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채굴과 거래를 위해 사용되는 화석 연료, 특히 석탄의 양이 급격히 증가해 환경에 악영향을 끼친다는 점을 지적하며 이와 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그는 가상 화폐 자체는 유망한 미래를 가지고 있다고 믿지만, 환경에 큰 손실을 입힐 수는 없다고 이야기했다.
한편 그는 테슬라가 보유한 비트코인은 매도하지 않을 것이며, 더욱 에너지 효율이 좋은 가상 화폐 거래가 가능해질 때 사용할 것이라고 이야기했다. 또한 비트코인의 에너지 사용량의 1% 미만에 해당하는 에너지를 사용하는 가상 화폐를 찾고 있다는 이야기를 덧붙이기도 했다. 일론 머스크의 트윗 직후 비트코인 등 가상 화폐의 가격은 급락했다.
지난 3월 이루어진 한 조사에 따르면, 18세 이상 성인 3만4백 명 중에 3분의 1을 넘는 37%의 사람들이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에 영향을 받아서 투자를 감행했거나 감행하려고 고려한 적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의 트위터가 끼치는 영향력을 실감하게 하는 등락이다.
Tesla & Bitcoin pic.twitter.com/YSswJmVZhP
— Elon Musk (@elonmusk) May 12, 20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