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팀 버튼 감독의 '웬즈데이' 공식 예고편 공개
‘아담스 패밀리’의 스핀오프.
팀 버튼 감독이 연출을 맡은 넷플릭스 드라마 <웬즈데이>의 공식 예고편이 공개됐다.
<웬즈데이>는 1930년대 신문 만화를 원작으로 1960년대에는 드라마, 1990년대에는 영화와 시트콤, 2019년에는 3D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되며 오랫동안 사랑받은 작품 <아담스 패밀리>를 원안으로 한 스핀오프 시리즈다. <아담스 패밀리> 특유의 기괴하고 독특한 콘셉트가 팀 버튼 감독과 잘 어울리기 때문에 실제로 팀 버튼이 실사 영화나 장편 애니메이션 리부트를 담당할 계획도 있었지만 성사되지 않았고, 오랜 시간을 지나 스핀오프 작품을 팀 버튼이 연출하게 됐다.
공식 예고편에서는 웬즈데이 아담스 역을 맡은 제나 오르테가와 함께 캐서린 제타 존스, 루이스 구스만, 그웬돌린 크리스티, 크리스티나 리치 등의 등장인물들을 살펴볼 수 있다. 특히 1990년대 <아담스 패밀리>에서 웬즈데이 역을 맡았던 크리스티나 리치가 네버모어 아카데미 선생님 역할을 맡은 것이 눈에 띈다. 예고편을 통해 네버모어 아카데미에 다니게 된 웬즈데이 아담스가 학교에서 초자연적 미스터리를 마주치고, 추리를 이어나가게 될 것을 짐작할 수 있다.
기사 상단에서 팀 버튼 감독의 넷플릭스 시리즈 <웬즈데이> 예고편을 감상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