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가, 라이브 드로잉 대가 김정기 작가 협업 6주년 컵 세트 출시
작가가 남긴 뜻깊은 유작 중 하나다.
텐가가 라이브 드로잉의 대가 김정기 작가와 협업한 ‘유니버스 컵 세트’를 출시한다. 해당 세트는 텐가의 한국 진출 6주년을 기념해 만들어진 것으로, 마션 컵과 어션 컵두 제품으로 구성됐다. 외부에는 김정기 작가의 라이브 드로잉 작품이 프린팅 돼 있으며, 내부는 텐가의 베스트 셀러 ‘오리지널 버큠 컵’과 동일하다.
김정기 작가는 밑그림 없이 정교하고 복잡한 그림을 즉석에서 완성시키는 ‘라이브 드로잉’으로 세계적으로 알려진 아티스트다. 2011년 ‘부천국제만화축제’에서 선보인 라이브 드로잉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기 시작했고, 의류 브랜드부터 대형 만화 프랜차이즈, 공공기관, 스포츠 팀 등과 다양한 협업도 펼쳐 왔다. 작가는 정력적인 활동을 펼치던 와중 지난 10월 3일 프랑스에서 심근경색으로 작고했다.
이번 협업은 ‘누구나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성’이라는 텐가의 브랜드 이념에 공감대를 바탕으로 기획됐다. 김정기 작가가 외부 디자인을 담당한 6주년 기념 컵에는 성을 즐기는 것 또한 누구에게나 자연스러운 일상이 되면 좋겠다는 의미가 담겼다.
텐가코리아 측은 “김정기 작가님의 모든 작품이 세상에 나왔으면 좋겠다는 김현진 슈퍼애니 공동대표와 뜻을 모아 이번 제품을 출시하기로 결정했다”라며 이번 제품 출시의 배경을 밝혔다.
텐가 코리아 6주년 기념 ‘유니버스 컵 세트’는 오는 12월 7일부터 AK&홍대 1층에 위치한 ‘텐가스토어 서울’에서 오프라인으로 출시되며, 이후 12월 14일부터 텐가코리아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