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청전이 애니로, LG 그램 360 x 줄리아 류 ‘심청전 Dive’ 커버 챌린지
LG 그램 360과 하버드대생 줄리아 류의 협업으로 완성한 ‘심청전 Dive’
LG전자에서 그램 360과 한국계 미국인 줄리아 류가 함께 한 ‘심청전 Dive’ 캠페인을 전개한다. ‘심청전 Dive’ 캠페인 영상에는 그램 360을 활용한 생동감 넘치는 애니메이션과 줄리아 류의 아름다운 목소리를 감상할 수 있다. 전반적인 애니메이션 작업 과정과 줄리아 류와의 협업 과정도 담겼다.
줄리아 류는 한국인 캐릭터가 나오는 애니메이션을 만들기로 마음먹고, 하버드 졸업 뮤지컬 소재로 한국의 전래동화 <심청전>을 선택한다. 16곡의 테마 중 하나가 바로 ‘심청전 Dive’이다. 재미 교포로 미국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찾기 위해 고민하는 자신의 모습을 심청에 투영한 줄리아 류는 <심청전>의 주제를 효심이 아닌, 심청의 용기와 인간 세상으로 다시 돌아가려는 의지로 재해석했다. 줄리아 류가 캐릭터 필터를 적용해 ‘심청전 Dive’를 부르는 영상은 조회수 120만 뷰 및 26만 개의 ‘좋아요’를 기록한다.
이와 함께 캠페인 테마곡 ‘심청전 Dive’ 커버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LG전자 인스타그램 릴스 탭에서 챌린지 리소스 ‘가창 버전’을 선택, 챌린지 리소스 메뉴를 클릭 후 ‘리믹스 기능’을 선택한다. ‘심청전 Dive’ 애니메이션에 맞춰 커버 챌린지 영상 촬영 후 상단 음악 탭에서 카메라 오디오를 조정, 필수 해시태그 #LG그램360 #LG그램 #그램360 #Dive커버챌린지 #심청전 #Dive 를 포함해 릴스 게시물을 업로드하면 응모된다. 9월 16일부터 10월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벤트로 LG 그램 360, 롯데백화점 10만 원 모바일 상품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등 다양한 경품이 준비되어 있다.
또한 LG 그램 360 x 줄리아 류 ‘심청전 Dive’ 영상 공유 이벤트도 9월 19일부터 10월 3일까지 진행된다. 유튜브에서 ‘심청전 Dive’ 캠페인 영상을 감상하고, 가장 좋았던 장면을 캡처해 영상 링크와 필수 해시태그 #LG그램360 #LG그램 #그램360 #심청전 #Dive 와 함께 업로드 후 게시물 URL을 구글폼에 제출하면 응모 완료. 5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심청전 Dive에 생명을 불어넣은 LG 그램 360은 360도 터치 디스플레이와 와콤 스타일러스 펜의 완벽한 만남으로 작업 만족도를 극대화했다. 필기도 하고, 그림도 그리고, 360도 뒤집어 태블릿처럼 사용할 수도 있다. 또한, 초고해상도와 대화면, 16:10 화면 비율로 보다 생생하게 업무나 학업, 엔터테인먼트에 몰입할 수 있다. 여기에 AI 얼굴·시선 감지 기술인 LG Glance by Mirametrix® 로 편의성부터 보안까지 챙겼다.
원격 근무 및 학습을 위한 스마트 기능도 강화됐다. 쉽고 안전한 얼굴 인식 로그인에 고해상도 카메라와 화상회의 서포트 기능이 탑재된 소프트웨어 및 AI 노이즈 캔슬링 기능으로 쉽고 편리하게 언제 어디서나 화상회의나 학습이 가능하다. 차세대 노트북의 기준 인텔® Evo ™ 플랫폼을 탑재해 고성능을 발취하면서도 전력 소모량을 낮춰 오랜 시간 강력한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다. 가벼운 무게와 대용량 배터리로 그램다운 휴대성은 기본, 미 국방부 테스트도 통과한 우수한 내구성을 자랑한다. 슬림한 바디에도 부족함 없는 입출력 단자를 갖췄고, 환경을 생각한 재활용 패키지는 연필꽂이 달력으로도 재사용이 가능하다.
더 자유롭고 크리에이티브해진 LG 그램 360과 함께한 ‘심청전 Dive’ 캠페인의 자세한 정보는 LG전자 인스타그램 및 네이버 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