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핑크를 제친 걸그룹 브랜드 평판 1위는?

빅데이터로 보는 ‘대세’ 걸그룹 순위.

엔터테인먼트
86.4K

올해 3월 기준 빅데이터를 분석한 케이팝 걸그룹의 브랜드 평판 순위가 공개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브랜드 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3 2 12일부터 2023 3 12일까지 브랜드 빅데이터 약 57백만 개를 수집해 걸그룹 브랜드에 대한 참여 지수, 미디어 지수, 소통 지수, 커뮤니티 지수를 측정했다. 상위 3위권에 오른 걸그룹 순위는 1위 뉴진스, 2위 블랙핑크, 3위 하이키다. 

1위를 기록한 뉴진스 브랜드 평판 지수는 지난 2월과 비교해 8.34% 하락했다. 2위 블랙핑크는 2.85% 상승했고, 3위에 오른 하이키는 지난 달 대비 한 달 만에 수치가 12.24%나 상승했다. 전체 30위의 순위는 뉴진스, 블랙핑크, 하이키, 아이브, (여자)아이들, 트와이스, 소녀시대, 르세라핌, 에스파, 우주소녀, 레드벨벳, 오마이걸, 스테이씨, 에이핑크, 시그니처, 엔믹스, 마마무, 프로미스나인, 에이프릴, 이달의 소녀, 블링블링, 레이디스코드, 걸스데이, 케플러, 드림캐쳐, 로켓펀치, 우아, 있지, EXID, 엘리스 순이었다.

브랜드 평판 순위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을 바탕으로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한 지표다. 분석을 위해 참고하는 빅데이터의 종류로는 걸그룹에 대한 긍정과 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브랜드 평판 모니터단의 채널 분석 등이 있다.

더 보기

이전 글

애플 MR 헤드셋 조기 출시에 팀 쿡 압박 있었다
테크

애플 MR 헤드셋 조기 출시에 팀 쿡 압박 있었다

디자인 팀은 만류했다.

‘곰돌이 푸: 피와 꿀’, 한국 극장에 개봉한다?
엔터테인먼트

‘곰돌이 푸: 피와 꿀’, 한국 극장에 개봉한다?

전 세계에서 52억 원을 벌어들였다.

애플 페이, 3월 21일부터 사용 가능하다
테크

애플 페이, 3월 21일부터 사용 가능하다

당분간은 OO카드만.

액션 브론슨 x 뉴발란스, 첫 번째 협업 프로젝트 사진 공개
신발

액션 브론슨 x 뉴발란스, 첫 번째 협업 프로젝트 사진 공개

출시 임박.

스니즈 매거진 x 리복, 클럽 C 그라운드 협업 스니커 출시
신발

스니즈 매거진 x 리복, 클럽 C 그라운드 협업 스니커 출시

‘클리어 그레이’와 ‘어스 브라운’ 컬러웨이.


휴 잭맨, 울버린 역할을 위해 섭취하는 일일 식단을 공개했다
엔터테인먼트

휴 잭맨, 울버린 역할을 위해 섭취하는 일일 식단을 공개했다

하루에 8천 칼로리.

아디다스 Y-3 이토고 협업 스니커 살펴보기
신발

아디다스 Y-3 이토고 협업 스니커 살펴보기

교체 가능한 미드솔.

메타, 텍스트 기반 소셜 미디어 개발 중
테크

메타, 텍스트 기반 소셜 미디어 개발 중

트위터의 대항마?

#Streetsnaps: 페기 구
음악 

#Streetsnaps: 페기 구

그의 첫 정규 앨범에 관한 힌트가 담겼다.

포터, 티파니에서 영감을 받은 백 시리즈 공개했다
패션

포터, 티파니에서 영감을 받은 백 시리즈 공개했다

미니 자물쇠가 포인트.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