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는 까르띠에, 럭셔리 시계 브랜드 중 전 세계 점유율 1위는?

부동의 1위.

패션
83,273 Hypes

스위스 럭셔리 시계 브랜드 중 전 세계 시계 시장 점유율 1위는 롤렉스인 것으로 나타났다. 모건스탠리가 럭스 컨설트와 함께 진행한 ‘2023 스위스 럭셔리 시계산업 리포트‘에 따르면 롤렉스는 93억 스위스프랑, 한화 약 13조5천7백11억 원의 매출을 올렸다. 이는 2위부터 5위까지의 매출을 합한 것보다도 많다.

2위는 까르띠에로 27억5천만 스위스 프랑, 한화 약 4조1백71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3위는 오메가가 3조6천5백억 원, 4위는 오데마 피게가 2조9천2백억 원, 5위는 파텍 필립이 2조6천3백억 원의 매출을 올리며 뒤를 이었다. 까르띠에는 2017년부터 2019년까지 2위를 차지했으나 최근 그 자리를 오메가에 내준 점, 파텍 필립을 제치고 오데마 피게가 3위에 오른 점 등을 주목할 만하다.

6위부터 10위까지는 각각 리차드 밀, 론진, IWC, 브라이틀링 그리고 바쉐론 콘스탄틴이 자리했다. 10위권 밖에는 티쏘, 위블로, 태그호이어, 예거 르쿨트르, 튜더, 파네라이, 반클라프 & 아펠, 에르메스, 블랑팡, 쇼파드 등이 이름을 올렸다.

모건스탠리의 리포트에 따르면 럭셔리 시계 시장은 롤렉스와 스와치, 리치몬트, LVMH 등 네 개 그룹이 75%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이중 스와치의 성장은 스와치 x 오메가 문스와치 제품이 가장 많은 역할을 한 것으로 확인된다. 실제로 이 파트너십의 성공으로 스와치의 매출은 2022년 90% 급증했다.

더 보기

이전 글

1백3명의 NBA 선수가 꼽은 ‘역대 최고’의 농구 선수는?
스포츠

1백3명의 NBA 선수가 꼽은 ‘역대 최고’의 농구 선수는?

가장 무서운 선수, 입이 가장 험한 선수에 대한 투표도 함께.

‘레터박스’ 데이터 기반, ‘2023년 가장 기대되는 영화 톱 10’
엔터테인먼트

‘레터박스’ 데이터 기반, ‘2023년 가장 기대되는 영화 톱 10’

모두의 예상을 깬 1위.

풋티지 상영으로 미리 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관전 포인트
엔터테인먼트 

풋티지 상영으로 미리 본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Volume 3’ 관전 포인트

로켓의 친구들은 대체 누구?

피아제 폴로 데이트 36mm 신제품 출시
패션

피아제 폴로 데이트 36mm 신제품 출시

공식 웹사이트에서만 판매한다.

쿠엔틴 타란티노가 선정한 자신의 작품 중에서 가장 긴장감 넘치는 장면은?
엔터테인먼트

쿠엔틴 타란티노가 선정한 자신의 작품 중에서 가장 긴장감 넘치는 장면은?

감독이 뽑은 최고의 1분은 바로 이 영화 속에 있다.


프랭크 오션이 ‘코첼라 2023’의 2주 차 라인업에서 돌연 하차했다
음악

프랭크 오션이 ‘코첼라 2023’의 2주 차 라인업에서 돌연 하차했다

“의사가 하지 말랬어.”

오프 화이트 x 나이키 에어 포스 1 미드 ‘파인 그린’ 국내 출시 정보
신발

오프 화이트 x 나이키 에어 포스 1 미드 ‘파인 그린’ 국내 출시 정보

산뜻한 그린 컬러.

브루노 마스 단독 내한 공연이 9년 만에 열린다
음악

브루노 마스 단독 내한 공연이 9년 만에 열린다

무려 2일간.

AI 생성 이미지로 사진전에서 우승한 사진작가가 수상을 거부했다
미술

AI 생성 이미지로 사진전에서 우승한 사진작가가 수상을 거부했다

“예술계가 인공 지능을 받아들일 준비가 돼 있는지 실험하고 싶었다.”

슈프림과 쿠지가 협업한다?
패션

슈프림과 쿠지가 협업한다?

노토리어스 비아이지가 사랑하던 브랜드.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