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이용자 수가 최근 급감한 원인은?

22개월 만에 4천5백만 명 아래로 떨어졌다.

테크
10.5K

카카오톡 이용자 수가 22개월 만에 4500만 명 이하로 감소했다. 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3월 카카오톡 월간 활성 이용자는 4497만 2002명으로 전월 대비 22만 1466명 감소했다. 카카오톡의 월간 활성 이용자가 4500만 이하로 집계된 건 2022년 5월 이후 처음이다.

이용자 수 감소 원인으로는 젊은 층이 인스타그램 DM, 페이스북 메신저, 텔레그램 등으로 옮겨간 것이 꼽혔다. 실제로 카카오톡의 점유율이 2.60%p 하락하는 동안 인스타그램의 점유율은 4.61%p 상승했다.

더 보기

이전 글

메타가 18세 미만 가입자 계정을 제한한다
엔터테인먼트 테크

메타가 18세 미만 가입자 계정을 제한한다

부모님의 걱정을 덜어드려요.

메타가 증강현실 스마트 안경을 공개했다
패션

메타가 증강현실 스마트 안경을 공개했다

공상과학 영화가 현실이 된다.

넷플릭스가 모바일에 북마크 기능을 도입한다
엔터테인먼트

넷플릭스가 모바일에 북마크 기능을 도입한다

원하는 장면 내 맘대로 저장.


불가리 2025 뱀의 해를 기념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디자인

불가리 2025 뱀의 해를 기념한 카카오톡 이모티콘 출시

조구만 브라키오는 참지않아!

롤렉스 CEO, “시계를 주식처럼 생각하는건 위험하다”
패션

롤렉스 CEO, “시계를 주식처럼 생각하는건 위험하다”

주식이라면 지금이 하락장이다.

조 프레시굿즈와 뉴발란스 협업 1000의 래플이 시작됐다
신발

조 프레시굿즈와 뉴발란스 협업 1000의 래플이 시작됐다

기회는 두 번.

약 81억 원, 세상에서 가장 비싸게 거래된 만화책이 탄생했다
엔터테인먼트

약 81억 원, 세상에서 가장 비싸게 거래된 만화책이 탄생했다

슈퍼맨이 처음 등장한 책이자, 슈퍼히어로 장르의 시초.

Invite Only: 지올팍이 직접 소개하는 ‘코치 성수 팝업’
패션 

Invite Only: 지올팍이 직접 소개하는 ‘코치 성수 팝업’

Presented by COACH
“사람들 시선 신경 쓰지 말고 본인을 표현하세요.”

리바이스, 비욘세와 포스트 말론의 협업 트랙으로 주가 20% 폭등
음악

리바이스, 비욘세와 포스트 말론의 협업 트랙으로 주가 20% 폭등

뜻밖의 횡재.


지난 10년간 노래방에서 가장 많이 불린 노래는?
엔터테인먼트

지난 10년간 노래방에서 가장 많이 불린 노래는?

1위는 윤종신의 ‘좋니’.

미도, TV 화면조정시간에서 영감을 받은 시계 공개
패션

미도, TV 화면조정시간에서 영감을 받은 시계 공개

TV를 닮은 케이스에 걸맞은 디자인.

나이키 샥스 R4 ‘화이트&메탈릭 실버’ 재출시
신발

나이키 샥스 R4 ‘화이트&메탈릭 실버’ 재출시

우주복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

파텍 필립 최초의 셀프 와인딩 손목시계, ref.2526이 경매에 올랐다
패션

파텍 필립 최초의 셀프 와인딩 손목시계, ref.2526이 경매에 올랐다

예상 낙찰가는 최대 약 10억4000만 원.

메르세데스-벤츠, 25대 한정 CLA 45 S 출시
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25대 한정 CLA 45 S 출시

약 1억1100만 원.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