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이용자 수가 최근 급감한 원인은?

22개월 만에 4천5백만 명 아래로 떨어졌다.

테크
9,864 Hypes

카카오톡 이용자 수가 22개월 만에 4500만 명 이하로 감소했다. 바일 빅데이터 기업 아이지에이웍스의 모바일인덱스 통계에 따르면 3월 카카오톡 월간 활성 이용자는 4497만 2002명으로 전월 대비 22만 1466명 감소했다. 카카오톡의 월간 활성 이용자가 4500만 이하로 집계된 건 2022년 5월 이후 처음이다.

이용자 수 감소 원인으로는 젊은 층이 인스타그램 DM, 페이스북 메신저, 텔레그램 등으로 옮겨간 것이 꼽혔다. 실제로 카카오톡의 점유율이 2.60%p 하락하는 동안 인스타그램의 점유율은 4.61%p 상승했다.

더 보기

이전 글

2023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테크

2023년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앱은?

2위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노트’ 스토리처럼 좋아요 누를 수 있다
테크

인스타그램 ‘노트’ 스토리처럼 좋아요 누를 수 있다

@언급도 가능하다.

잠금 화면에서 바로 ‘스토리 카메라’를 열 수 있다
테크

잠금 화면에서 바로 ‘스토리 카메라’를 열 수 있다

인스타그램 앱에 접속하지 않아도 된다.


다이아몬드와 골드로 커스텀한 닌텐도 목걸이 공개
게임

다이아몬드와 골드로 커스텀한 닌텐도 목걸이 공개

실제로 작동이 가능하다.

롤렉스 CEO, “시계를 주식처럼 생각하는건 위험하다”
패션

롤렉스 CEO, “시계를 주식처럼 생각하는건 위험하다”

주식이라면 지금이 하락장이다.

조 프레시굿즈와 뉴발란스 협업 1000의 래플이 시작됐다
신발

조 프레시굿즈와 뉴발란스 협업 1000의 래플이 시작됐다

기회는 두 번.

약 81억 원, 세상에서 가장 비싸게 거래된 만화책이 탄생했다
엔터테인먼트

약 81억 원, 세상에서 가장 비싸게 거래된 만화책이 탄생했다

슈퍼맨이 처음 등장한 책이자, 슈퍼히어로 장르의 시초.

Invite Only: 지올팍이 직접 소개하는 ‘코치 성수 팝업’
패션 

Invite Only: 지올팍이 직접 소개하는 ‘코치 성수 팝업’

Presented by COACH
“사람들 시선 신경 쓰지 말고 본인을 표현하세요.”

리바이스, 비욘세와 포스트 말론의 협업 트랙으로 주가 20% 폭등
음악

리바이스, 비욘세와 포스트 말론의 협업 트랙으로 주가 20% 폭등

뜻밖의 횡재.


지난 10년간 노래방에서 가장 많이 불린 노래는?
엔터테인먼트

지난 10년간 노래방에서 가장 많이 불린 노래는?

1위는 윤종신의 ‘좋니’.

미도, TV 화면조정시간에서 영감을 받은 시계 공개
패션

미도, TV 화면조정시간에서 영감을 받은 시계 공개

TV를 닮은 케이스에 걸맞은 디자인.

나이키 샥스 R4 ‘화이트&메탈릭 실버’ 재출시
신발

나이키 샥스 R4 ‘화이트&메탈릭 실버’ 재출시

우주복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

파텍 필립 최초의 셀프 와인딩 손목시계, ref.2526이 경매에 올랐다
패션

파텍 필립 최초의 셀프 와인딩 손목시계, ref.2526이 경매에 올랐다

예상 낙찰가는 최대 약 10억4000만 원.

메르세데스-벤츠, 25대 한정 CLA 45 S 출시
자동차

메르세데스-벤츠, 25대 한정 CLA 45 S 출시

약 1억1100만 원.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

본 뉴스레터 구독 신청에 따라 자사의 개인정보수집 관련 이용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