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닛 대표 김다인 인터뷰: 마뗑킴에 이어 다이닛으로

“브랜드가 존재하려면 반드시 고객이 있어야 한다.”

패션
1.1K

김다인은 패션 업계에 10년 이상 몸담으며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그의 첫 번째 브랜드 마뗑킴은 이미 한국을 넘어 일본과 홍콩에서도 인기를 얻으며 굵직한 브랜드로 자리 잡았으며, 이제 그는 두 번째 브랜드 다이닛으로 새로운 도약을 알렸다.

저희 브랜드와 제품을 믿고 사랑해주는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그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좋은 품질과 디자인, 그리고 독창성을 갖춘 아이템을 선보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김다인이 밝힌 포부다.

다이닛 대표 김다인 인터뷰: 마뗑킴에 이어 다이닛으로

다이닛은 네 명의 디자이너를 필두로 각각 두 명의 팀원들로 구성된 크리에이티브, 상품 기획, 생산, CS, 비즈니스 개발 부서까지 총 열 네명 남짓의 인원들이 꾸려 나가는 소규모 브랜드다. 이들은 수평적인 조직 구조와 유연한 소통을 통해 함께 목표를 향해 나아가고 있다.

이에 김다인은우리는 불필요하게 긴 회의보다는 매일 고객이 브랜드와 제품에 대해 어떻게 반응하는지 수시로 점검하고 분석한다. 어떻게 하면 고객의 니즈를 이해하고 충족시킬 수 있을까에 대해 자유롭게 아이디어를 주고 받는다라고 전했다.

<하입비스트>는 다이닛의 HBX 입점을 기념해, 다이닛 대표 김다인과 이야기를 나눴다. 브랜드의 급속한 성장 비결부터 HBX에서 만나볼 수 있는 다이닛의 새로운 컬렉션까지,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이닛 대표 김다인 인터뷰: 마뗑킴에 이어 다이닛으로

다이닛이 론칭한 1년이 조금 넘었는데도 놀라운 성장을 이뤘다. 소감이 어떤가?

다이닛이 급속도로 성장한 점은 감사하다. 하지만 아직은 갈 길이 멀다. 여전히 개선해야 할 부분들이 있다. 그럼에도 팀 다이닛이 함께 노력한 결과가 세상에 빨리 빛을 보게 되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다이닛이 빠르게 성장할 있었던 요인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나?

패션 업계에서 일한 지 약 10년이다. 허나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에 맞는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라는 생각은 변하지 않는다.

대표로서 어려움을 느낀 적이 있나?

브랜드가 잘될 때도, 그렇지 않을 때도 항상 생각하고 걱정할 일이 많다. 이 모든 부담은 내 책임이기 때문에 회사를 성장시키기 위해 최선의 결과를 내야 한다. 나 역시도 항상 옳은 결정을 내리고 싶지만 모든 일이 예상대로 되지는 않는다. 그래서 성공 가능성이 가장 높은 결정을 내리기 위해 늘 고민해야만 한다.

다이닛 대표 김다인 인터뷰: 마뗑킴에 이어 다이닛으로

다이닛의 이전 컬렉션 ‘Crescendo’ ‘New Realization’ 모두 성장과 진화를 강조했다. 앞으로도 테마가 이어지나?

맞다.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 맞춰 항상 성장하고 진화하는 것은 우리 컬렉션의 중요한 테마다.

다이닛의 브랜드 철학은 뭔가?

브랜드가 존재하려면 반드시 고객이 있어야 한다. 내 철학은 고객이 만족할 수 있는 트렌디한 아이템을 먼저 제시하는 거다. 또한 우리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이 행복했으면 좋겠다.

9년간 이끌어온 마뗑킴의 대표직을 사임하고 다이닛을 새로 시작했다. 어떤 감정을 느꼈나?

스스로에게 내 능력을 증명하고 싶었다. 최근 언론 인터뷰에서도 비슷한 질문을 받았는데, 감정이 벅차올랐던 기억이 난다. 마뗑킴과 다이닛은 마치 내 자식같아서 두 브랜드 모두 다 잘되길 바란다.

다이닛 대표 김다인 인터뷰: 마뗑킴에 이어 다이닛으로

다이닛의 디자인 언어는 마뗑킴과 차이가 있나?

다이닛은 더 세련되면서도 편안함에 중점을 두고 있다. 요즘 사람들은 강렬한 디자인보다는 오랜 시간 편하게 입을 수 있는 일상적인 옷을 원한다고 생각한다.

HBX 출시될 2025 프리 스프링 컬렉션 ‘DEINER’ 대해 설명해 달라.

다이닛 2025 프리 스프링 컬렉션은우리라는 의미가 무엇인지 고민하는 것에서 시작됐다. 우리의 취향을 반영한 실루엣이 돋보일 수 있도록 스타일링에 더 세심하게 신경썼다. 빈티지한 무드, 볼륨감 있는 핏, 그리고 약간의 거친 터치까지 더해져 개인의 취향과 스타일에 힘을 준 제품들을 만들었다.

다이닛 대표 김다인 인터뷰: 마뗑킴에 이어 다이닛으로

이번 컬렉션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아이템은 뭔가?

내가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제품은 ‘DEINET 5-Way Stud Pocket Multi-Bag’이다. 이름처럼 다섯 가지 방식으로 착용할 수 있는데, 최근에 알게 된 사실은 아홉 가지 방식으로도 착용이 가능하다. 한 번 찾아보길(웃음).

마지막으로 다이닛 제품을 입는 사람들에게 하고싶은 말이 있다면.

우리는 항상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디자인하고 고객에게 새로운 제품을 선보일 때의 설렘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모두가 자랑스럽고 만족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다이닛의 제품을 통해 우리의 긍정적인 에너지가 전달되길 바란다.

다이닛 대표 김다인 인터뷰: 마뗑킴에 이어 다이닛으로

김다인 대표가 이끄는 다이닛 2025 프리 스프링 컬렉션은 곧 HBX에서 만나볼 수 있다.

더 보기

이전 글

‘정식당’ 임정식 셰프 인터뷰: 한식당 최초 미쉐린 3스타
음식

‘정식당’ 임정식 셰프 인터뷰: 한식당 최초 미쉐린 3스타

미쉐린 3스타 셰프가 1위로 꼽은 맛집까지.

채널 캔디 박재형 대표 인터뷰: ‘벌처스 리스닝 익스피리언스 코리아’의 주최자
음악 

채널 캔디 박재형 대표 인터뷰: ‘벌처스 리스닝 익스피리언스 코리아’의 주최자

공연의 비하인드 스토리부터, 채널 캔디의 정체까지 모두 물었다.

죠지 인터뷰: 기본에 충실한 소박한 '김밥'처럼
음악 

죠지 인터뷰: 기본에 충실한 소박한 '김밥'처럼

“‘gimbap’은 제가 부르고 싶은 노래 모음집 같은 리메이크 앨범이에요.”


IÖN 인터뷰: 규정에서 IÖN으로
패션 

IÖN 인터뷰: 규정에서 IÖN으로

“용기는 제가 살아가는 원동력이예요.”

노 프라블레모, 래퍼 파 살리우와 함께한 2025 SS 컬렉션 룩북 공개
패션

노 프라블레모, 래퍼 파 살리우와 함께한 2025 SS 컬렉션 룩북 공개

브랜드로 독립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컬렉션.

나이키 에어 맥스 DN8 ‘트리플 브라운’이 출시된다
신발

나이키 에어 맥스 DN8 ‘트리플 브라운’이 출시된다

먼저 공개된 현란한 컬러웨이를 차분하게 뒤잇는 디자인.

베이프, <톰과 제리> 협업 컬렉션 출시한다
패션

베이프, <톰과 제리> 협업 컬렉션 출시한다

카무플라주 패턴 티셔츠부터 링거 티까지.

전직 임원이 직접 밝힌 플레이스테이션 재팬 스튜디오 폐쇄 이유
엔터테인먼트

전직 임원이 직접 밝힌 플레이스테이션 재팬 스튜디오 폐쇄 이유

“인디 게임이 우리가 개발하던 AA게임의 자리를 채웠다.”

프라다 그룹이 베르사체를 인수한다?
패션

프라다 그룹이 베르사체를 인수한다?

상상하기 어려운 조합.


배드 버니 x 아디다스 발레리나 ‘볼드 골드’ 공개
신발

배드 버니 x 아디다스 발레리나 ‘볼드 골드’ 공개

‘adidas para Bad Bunny.’

브레인 데드 x A.P.C 협업 컬렉션 출시
패션

브레인 데드 x A.P.C 협업 컬렉션 출시

브랜드 10주년을 맞아.

미쉐린 가이드 서울 & 부산 2025 빕 구르망 리스트 공개
음식

미쉐린 가이드 서울 & 부산 2025 빕 구르망 리스트 공개

검증된 맛집 리스트.

Shop Visits: 플라스틱 뮤직 바
음악

Shop Visits: 플라스틱 뮤직 바

디제이 플라스틱 키드의 감도 높은 아지트.

푸마 모스트로 새 컬러웨이 공개
신발

푸마 모스트로 새 컬러웨이 공개

가시 디테일이 돋보이는 스파이크 솔.

More ▾
 
뉴스레터를 구독해 최신 뉴스를 놓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