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새 자율주행 전기자동차 비전 iNext 첫 이미지 공개
그런데 왜 화났어?










BMW가 새 전기 콘셉트 SUV, 비전 iNext의 첫 이미지를 공개했다. 비전 iNext는 BMW의 차세대 자율주행 프로젝트 ‘Project i’의 첫 시범 모델로 BMW는 2025년까지 약 25종류의 전기차를 선보일 예정이다. 비전 iNext는 그 신호탄이 될 모델. BMW는 i3, i5, i7 등의 전기 자동차 시리즈를 선보인 바 있지만, 아직까지 전기자동차로서의 대중적인 이미지는 확보하지 못했다.
비전 iNext는 BMW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디자인의 SUV 모델로 내부와 외부 모두 종전 시리즈와 확연한 차이를 보인다. 무엇보다 큰 디자인의 변화는 BMW 특유의 헤드 램프와 그릴. 내연 기관의 부재로, 더이상 냉각 기능을 하지 않는 키드니 그릴은 외부 환경의 정보를 수집하는 패널로 역할이 교체됐다. 그릴이 종전에 비해 세로로 커진 이유다. 또한 커진 그릴의 디자인에 맞춰 헤드램프의 길이도 가로로 늘렸다. BMW가 붙인 이름은 슈퍼 슬림 헤드라이트다. 또한 운전석 양 측면에 달린 카메라는 사이드미러는의 역할을 대신한다.
비전 iNext의 가장 주요한 점은 자율주행이다. 두 개의 패드 외 최소한의 요소로 구성된 비전 iNext의 내부는 ‘완벽한 자율주행’이라는 ’Project i’의 주제를 대변한다. 하나의 응접실과도 같은, 아늑하고 군더더기 없는 디자인. 대화로 대부분이 제어 가능한 비전 iNext의 지능형 비서는 ‘Hey, BMW’라는 육성으로 호출할 수 있다.
여러 자동차 브랜드가 앞다투어 자율주행차량의 콘셉트 모델을 제시하는 가운데, BMW는 비전 iNext를 통해 자율주행의 더 명확하고 구체적인 청사진을 제시했다. BMW가 밝힌 비전 iNext의 출시 일정은 2021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