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아킨 피닉스가 연기하는 새 조커 무비, 출연진 확정
배트맨의 아버지 역은 누가 맡았을까?


업데이트: 감독 토드 필립스가 새 조커 무비의 출연진과 제작진을 추가 발표했다. 영화는 주인공 조커 역할인 호아킨 피닉스 외에, 브래트 컬렌이 배트맨의 아버지 토마스 웨인 역으로 출연한다. 토마스 웨인 역은 당초 알렉 볼드윈이 맡기로 잘못 전해진 바 있다. 한편 브래들리 쿠퍼는 새 조커 무비의 제작팀으로 참여한다. 영화의 배급은 워너 브라더스가 맡았다.
9월 17일 기준: 지난 7월, 샌디에고 코믹콘을 통해 제작 소식이 전해진 호아킨 피닉스의 첫 조커 사진이 새 시리즈의 감독, 토드 필립스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됐다. 가제 <조커 오리진>의 새 시리즈는 조커의 기원에 대해 그리는 영화로, 공개된 사진은 조커가 아직 자신을 범죄의 세계에 몰아넣기 전의 모습으로 추정된다. 토드 필립스 감독은 사진과 함께 ‘아서(Arthur)’라는 짤막한 메세지를 게시했다. 조커의 본명으로 추정되는 이름이다.
“저는 이 영화를 기존에 존재하는 어떤 카테고리에 넣을 생각이 없습니다. 이건 슈퍼히어로물도, 대규모 스튜디오 영화도 아니에요. 한 인물의 사회에 대한 끈질긴 투쟁의 기록. 영화는 차라리 새 장르로 정의하고 싶어요. 사회에 의해 무시되고 버려진 어떤 인물에 대한 고찰의 기록은, 나아가 사회에게 던지는 경고의 메시지가 되기도 하죠.” 토드 필립스는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영화에 대해 이와 같이 설명했다.
호아킨 피닉스는 DC 코믹스 무비의 네 번째 조커를 맡는다. 그간 여러 배우들이 여러 성격의 조커를 연기했지만, 그가 어떻게 악의 화신이 되었는지는 조커 자신의 증언 외에 한 번도 제대로 설명된 적이 없다. 새 영화는 이러한 조커의 탄생의 배경을 심도 있게 그릴 예정이다. 호아킨 피닉스 외에 로버트 드 니로, 재지 비츠, 마크 마론, 알렉 볼드윈 등이 출연하는 토드 필립스의 조커 무비는 오는 2019년 10월 4일 개봉을 앞두고 있다.
1대 조커: 잭 니콜슨, <배트맨>
2대 조커: 히스 레저, <다크나이트>
3대 조커: 자레드 레토, <수어사이드 스쿼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