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질 아블로의 '피겨스 오브 스피치' 추가 티셔츠 및 액세서리 공개
가격도 나름 합리적이다.
















업데이트: 버질 아블로의 개인전 <피겨스 오브 스피치>의 새 굿즈가 공개됐다. 추가된 항목에는 새로운 디자인의 반팔 티셔츠 여럿과 후디는 물론, 형광 녹색과 분홍으로 채색된 볼캡이 포함됐다. 볼캡의 가격은 약 6만 원, 티셔츠 가격은 8만 원에서 42만 원대, 위 아이템 모두 지금 MCA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7월 18일: 시카고 현대 미술관(MCA)에서 진행 중인 버질 아블로의 개인전 <피겨스 오브 스피치> 굿즈가 공개됐다. 여러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완성된 <피겨스 오브 스피치>의 굿즈는 전시 시작 전부터, 무려 10배 이상의 리셀가를 기록하며 큰 화제를 모은바 있다. 현재 MCA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티셔츠, 포스트카드, 전시 도록 등을 판매 중인데, 그중에서도 스트리트패션 애호가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티셔츠 3종을 소개한다.
우선 갤러리 속 2종의 티셔츠는, 각각 르네상스 시대의 회화와 이번 전시의 이름이 새겨진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특히 티셔츠 곳곳에 프린트된 미술관 입장 스탬프, 전시 도록 속 인덱스와 글로서리 등, 전시를 소개하는 크고 작은 그래픽들이 눈길을 끈다. 이어 세 번째 티셔츠는 전시 도록 제작을 담당한 ‘&&&’의 수장 사이몬 브라운과 아블로가 직접 디자인한 티셔츠로, 공개와 동시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가격은 각각 18만 원, 8만 원, 42만 원, 지금 MCA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