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 골드 컬러를 휘감은, BMW 8시리즈 ‘골든 썬더’ 에디션 공개
외관만큼이나 화려한 실내 디자인.
BMW가 브랜드 플래그십 모델, 8시리즈에 블랙과 골드 컬러를 입힌 ‘골든 썬더’ 에디션을 선보인다. 한정판으로 출시될 8시리즈 ‘골든 썬더’ 에디션은 BMW가 고객의 요구를 맞춰 새로운 디자인을 독자적으로 선보이는 개인화 프로그램, BMW 인디비주얼을 거쳐 완성된다.
‘골든 썬더’ 에디션의 가장 큰 특징은 블랙과 골드 컬러가 돋보이는 외관 디자인. 외관 전체는 ‘샤파이어 블랙’ 혹은 ‘프로즌 블랙’ 중 하나로 도장되며, 골드 컬러의 디테일은 앞범퍼부터 휠과 사이드 미러를 지나 뒷범퍼까지 이어진다. 황금색 휠 사이로는 M 스포츠 로고가 새겨진 블랙 컬러의 브레이크 캘리퍼를 확인할 수 있다. 실내 운전석의 헤드레스트에는 ‘Edition Golden Thunde’가 자수로 새겨졌으며, 루프 라이너는 고급차에 주로 사용되는 알칸타라 소재로 마감됐다. 또한 차량 곳곳에는 풍부한 B&W 사운드 출력을 견뎌내기 위해 특수 제작된 유리가 적용됐다.
BMW 8시리즈 ‘골든 썬더’ 에디션은 2020년 9월부터 출시될 예정이다. 가격대는 쿠페 모델 기준으로 8만7천9백 달러, 한화로 약 1억6백만 원부터 시작될 전망으로, ‘골든 썬더’ 에디션은 8시리즈 라인업 모델 전체에 적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