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심 속 숲의 분위기를 담은, 디스이즈네버댓 x 크록스 협업 컬렉션

클로그에 펼쳐진 도심 속 숲의 이야기.

신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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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풋웨어 브랜드 크록스가 ‘스포츠 앤 스트리트’라는 콘셉트로 2010년 브랜드를 론칭한 이래, 국내외 스트리트 패션 마니아들에게 꾸준한 지지를 얻고 있는 디스이즈네버댓과 협업한 풋웨어 컬렉션을 출시한다.

크록스는 독자적인 금형 신발 기술 크로슬라이트™ 소재를 사용하여 걸을 때마다 탁월한 편안함을 선사하며 소비자들이 중시하는 스타일도 함께 겸비하고 있다. 협업의 주인공은 크록스의 시그니처 풋웨어로 널리 알려진 ‘클래식 클로그’로, 오랜 기간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사랑받고 있는 모델이다.

2021년 현재, 크록스는 캐주얼 풋웨어의 대명사이자 시대를 넘어선 하나의 아이콘으로 자리매김했다. 크록스를 매일 신고 팬을 자처하는 이들 중에는 자기 분야에서 거대한 업적을 이룬 팝 스타부터 유서 깊은 고급 기성복 브랜드까지 넓고 깊은 범주를 자랑한다.

음악으로 특정 장르를 넘어서 하나의 세계적인 현상을 만든 포스트 말론은 지금까지 크록스와 다섯 번의 협업 컬렉션을 선보이며 브랜드의 뮤즈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 현재 ‘마켓’으로 브랜드명을 변경한 차이나타운 마켓팔라스처럼 MZ 세대에게 열광적인 지지를 얻는 스트리트 패션과 스케이트보드 문화의 상징적인 브랜드 또한 크록스와 협업 모델을 출시했다. 발렌시아가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뎀나 바잘리아는 크록스 고유의 유선형 디자인과 강렬한 색감을 유지한 채로 전위적인 하이힐 클로그를 런웨이 무대에 올렸다. 세계적인 인지도를 지닌 편집숍 빔스 또한 크록스와 스페셜 컬렉션을 발매했다. 모든 사람이 편하게 신고 활동할 수 있는 풋웨어 테크놀러지에 동시대를 관통하는 다양한 문화와 스타일을 고려한 유선형 디자인 그리고 부드러운 쿠션감을 겸비한 이 다채로운 브랜드는 이제 연령과 인종, 세대를 불문하며 폭넓은 지지를 얻고 있다.

디스이즈네버댓은 두말할 필요 없이 한국 스트리트웨어 신을 대표하는 브랜드 중 하나이다. 스트리트 패션이 세계적인 하나의 현상으로 패션계에 대두한 이래, 그들은 일반적인 스트리트웨어 브랜드가 걷지 않는 길을 걸어가며 위상을 높혀 왔다. 바이어나 프레스뿐만이 아닌 실제 고객들이 참여하는 형태의 대형 프레젠테이션으로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이고, 한국 스트리트웨어 브랜드로는 무척 드물게도 서울패션위크 무대에서 런웨이 컬렉션을 열기도 했다. 또한, 최근 코로나19 상황의 비대면 환경을 반영한 3D와 AR 기술을 반영한 다양한 방식의 콘텐츠를 선보이며 독특한 개성을 쌓고 있다. 지금의 디스이즈네버댓은 하위문화의 컬트 브랜드를 넘어서 국내외에 열광적인 지지층을 보유한 글로벌 브랜드의 길을 걸으며 순항 중이다.

브랜드의 색깔과 철학을 유지하면서 외연을 확장하는 디스이즈네버댓의 협업 또한 광범위하다. 도쿄에 기반을 둔 베르디웨이스티드 유스, 협업 파트너를 신중하게 고르는 것으로 정평이 난 고어텍스, 수십 년간 디지털 시계의 대명사로 자리 잡은 지샥 그리고 포켓몬에 이르기까지 세계적인 글로벌 브랜드가 디스이즈네버댓과 손을 잡고 있다. 이러한 관점에서 이번 협업 클로그의 출시는 무척 흥미롭다. 국내와 해외 혹은 스트리트웨어와 풋웨어 브랜드라는 경계를 넘어서, 각자 분야에서 끊임없이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 두 브랜드가 조우한 프로젝트이기 때문이다.

디스이즈네버댓과 크록스의 협업 클로그는 클래식한 아이템으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의 시그니처에 디스이즈네버댓만의 감성이 느껴지는 독특한 그래픽을 담아낸 디자인이 특징이다. 이번 협업에서 디자인을 담당한 디스이즈네버댓의 디자이너는 크록스 클로그 특유의 편안함에 착안하여 ‘도심 속 숲’을 거니는 친구들의 모습을 상상했다고 전했다.

“개발 초기 단계부터 숲 이미지에 기반을 두고 디스이즈네버댓 로고 패턴을 얹어 디자인하던 중, 좀 더 익숙하고 상징적인 이미지로 완성하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리얼트리EDGE® 패턴을 떠올렸다. 마침 크록스에서 리얼트리 라이선스를 소유하고 있었고, 지금과 같은 삼자 협업의 형태로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었다.”

2021년, 크록스는 ‘Come As You Are™’라는 글로벌 캠페인의 일환으로 ‘모두가 자신만의 신발을 신고 편안할 수 있도록’이라는 메시지를 사람들에게 전하고 있다. 이번 협업의 대상 모델인 크록스의 시그니처 슈즈, ‘클래식 클로그’는 이미 저스틴 비버부터 농심에 이르기까지 대중문화와 하이 패션, 라이프스타일 장르를 넘나드는 다양한 협업을 선보이며 MZ 세대로부터 열렬한 지지를 얻고 있다. 디스이즈네버댓 또한, 크록스의 클래식 클로그 협업으로 기존 브랜드를 소비하는 주요 고객뿐만 아니라 잠재 고객층의 유입을 기대하고 있다.

디스이즈네버댓과 협업한 클로그의 발매와 동시에 크록스는 자신만의 스타일로 꾸밀 수 있는 디스이즈네버댓 브랜드 로고를 담은 다섯 가지 ‘지비츠™ 참’도 함께 출시할 예정이다. 클로그 구매 시에는 더스트백과 함께 리얼트리 EDGE® 패턴 디자인 그래픽을 고스란히 담아낸 박스 패키지가 제공된다.

편안한 착화감과 완성도 높은 디자인으로 출시하는 디스이즈네버댓과 크록스의 협업 제품은 오는 9월 3일 오전 10시부터 크록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일부 오프라인 스토어(스타필드 코엑스몰, 스타필드 안성, 롯데월드몰), 무신사 테라스와 온더스팟 한남점에서 출시된다. 또한 디스이즈네버댓 공식 온라인 스토어 및 일부 오프라인 스토어(홍대 플래그십 스토어, 더 현대 서울 스토어, 대구 신세계 백화점, 부산 신세계 백화점 센텀시티몰, 대전 신세계 백화점) 그리고 웍스아웃을 비롯한 일부 편집숍에서 구매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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